[Week 2] CEO for One Month, Jeanyoon Choi

CEO for One Month는 한달동안 Fortune 500 글로벌 HR 솔루션 기업인 아데코에서 Country Manager 옆을 셰도잉하며 어린나이에 CEO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필자는 2020년 아데코코리아의 CEO for One Month로 선발되었는데, 한달동안 경험하고 느낀바를 정리하여 몇자 적어보고자 한다.

첫주가 굉장히 빠르게 지나간만큼, 아직 아데코코리아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아데코의 사람과 문화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한 감이 있었는데, 두번째 주는 이러한 부분에 있어 더 잘 적응해나갈 수 있는 기간이었다. 특히, 저번주에 Intense 하게 경험하였던 MBR(Monthly Business Review)와 Workshop의 디테일을 차근차근 알아나갈 수 있었다. 아데코코리아가 현재 어떠한 상황에 있는지, 어떠한 비즈니스에 성장 초점을 두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성장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플랜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낼 수 있었다.

나는 한달이라는 시간이 굉장히 짧음을, 따라서 이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면 남는것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CEO for One Month 한달동안 아데코코리아에서 무엇을 우선순위로 둘 것인지 생각해 보았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어렴풋한 로드맵을 만들 수 있었다.

우선, CEO for One Month는 CEO 옆에서 셰도잉 하는것이 프로그램의 모토인만큼, 아데코코리아의 Country Manager, Bryan Luro를 셰도잉하는 것이 가장 우선순위였다. Country Manager 옆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실제로 내가 가장 성장하게 될 수 있었던 시간도 이 시간이었다. 그 다음, Shadowing 주위로 세개의 원이 그려져 있는데, 차례대로 Local Project, Global Challenge, 그리고 CEO Attitude 로 나뉘어져 있다. Local Project은 아데코코리아의 여러 프로젝트중 CEO for One Month으로써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이를 실질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도맡아 수행하는 과정이다. Global Challenge는 매주 Global CEO for One Month 에서 내려오는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이다. Innovation Project, Debate, Astonishment Project 등 총 6개의 프로젝트의 수행 결과는 Global CEO for One Month Bootcamp에 참가할 10명을 선발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CEO Attitude는 물리적인 프로젝트라기 보다는, 여러가지 쉐도잉과 프로젝트 과정 전반에 있어 CEO로써 필요한 자질을 습득해가는 과정이다. 위 로드맵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드인 포스트에 서술되어있다. https://www.linkedin.com/feed/update/urn:li:activity:6688324042145050624/

목요일에는 아데코코리아의 전문 컨설턴트인 브랜든 부장님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Webminar에 참가할 기회가 있었다. 본래는 브랜든 부장님만이 출연할 계획이었지만, CEO for One Month로써 필자가 출연한다면, 청년의 눈높이에서 보다 청중들과 공감하며 설명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다는 생각에, 필자도 출연하게 되었다. '포브스 1000대 기업 취업전략'이라는 주제 하에 열린 온라인 세미나는, 출연한 필자조차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자리였다.

CEO for One Month의 또 다른 백미는 세계의 다른 CEO for One Month와 네트워킹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이다. 올해에는 전세계적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일부 국가가 불참한채 34개국에서만 CEO for One Month를 진행하였는데, 그마저도 현지의 상황에 따라 Remote Working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 국가도 있었다. 다행히도 아데코코리아의 CEO for One Month는 예년과 같이 동일한 형식으로 진행되어 보다 풍부하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었다. 다음 주에는 어떠한 활동이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아데코코리아 #CEOforOneMonth

아데코코리아의 가장 최신 Job Opportunity를 아래 채용 공고 Job Board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adecco.co.kr/advancedsearch.aspx?search=1